디마에) 네이버검색광고, 엑셀마지막, SEO ( 내 질문목록도)

2021. 10. 25. 22:07최고의 마케터가 될거얏

-페북 왜 일예산 25인지?! 대기업도 똑같애요 그럼?

-검토 승인이 제각각이니까 얼마정도 전에 해놓는게 좋아요? 근데 또 너무 이르게 설정을 해두면 그만큼 빨리 몰아서 소진되던데 맞나요?

-상세타게팅 

카카오) 모수가 워낙 넓은지라 타게팅 빡시게해야함. 안그럼 노출이잘안돼ㅠ(우리 폰케 타게팅키워드가 34개.,., 그래도 성과 저조.,,)

페북/인스타) 

네이버) 적게?  

 

 

네이버 검색광고


간접전환) 찜해놓거나 장바구니에 넣어놨다가 구매

직접전환) 클릭하고 들어와서 바로 구매

 

 

pc쇼핑지면에 목록이 몇 개가 뜨나요?

광고상품은 처음과 좀 끝쪽에 6-8개 뜸

모바일은요? 처음/중간/끝에 10개

→ 이 로직은 상황에/때에따라 계속 바뀐다. 이넘들이 돈 더 벌려는 실험ing이기 때문. 

그래서 광고를 낼거라면, 당연한거지만 미리 써치해보고 현재 광고구좌가 몇 개인지 파악한 뒤 입찰해야겠쥐! 

 

 보고서에선 몇 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진 안알려주고 노출'순위'만 알려주기 때문이야. 

=알아서 파악해야댐 ^^ㅠ 

 

그래서 첨 광고집행할 땐 일단 입찰가를 높여서 내가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가 어떤 것인지를 확인해봐야해.

어차피 막 22위고 이래봤자 4페이지 즈음 뜰테니까 경쟁력이 없지. 

그래서 모쌤은 기왕광고비 쓸 거 1위부터 노리고 들어가는거. (메인 키워드들을)

 

 

파워링크) 요기서 내가 원하는 항목의 순위별 입찰가 확인할 수 있음 

여기서 평균적으로 감을 잡은 뒤, 몇 십원/백원 더 붙여서 해보는거지. 

 

 

필터걸기) 컨트롤 쉬프트 엘 

메인키워드 →경쟁률 높고 비싼 키워드들 

같은 입찰가로입찰 했는데 순위 높은애들

 

 

여기서 '세라믹텀블러'는 효율이 좋은 키워드야?

응! 기존 입찰가에 했는데도불구하고 순위2.7위고 노출도 많이 돼! 

= 이런 친구들은 효율키워드

얘네들의 관리방법은? 유지하거나 쪼금 높인다. 

 

그럼 저기서 티텀블러는 어때??? 

제에에에일 중요한게 뭐야 전환이 발생했어 = 전환키워드

얘네는 입찰가를 높여서 1위를 먹어야해. 최대한 유입의 볼륨을 늘려야해 

 

 

 

여기 밑의 아이들은? 너무 슬액이 잖아 ! 버려? 

그렇다고 무조건 이런 애들 다 버려버리면, 총 노출의 볼륨이 작아진다. 잔 가지들을 다-- 쳐내버리면

광고의 전체적 roas는 높아지겠지만, 그만큼 전환수와 매출액이 낮아진다. 

(숫자에만 속지말기)

이런 애들을 = 세부키워드 (1페이지 상단에 노출되고있지만 유입량 거의없는애들) 

 

고러면 이런 애들 중에서도, '뭘' 살려내야해 ??? 

1. 일단 1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 중인 애들

요런 식으로 ! 

 

고럼 효율/세부는 둘 다 유지정도인데 왜 또 따로 묶어내  ?? ? 

그룹세팅할 때 중요도별로 예산을 다르게 해야해서  

 

 

 

쌤의 판단) 현재 노출되고있지 못하는 키워드가 많은 상태다. 

왜? : 메인키워드가 해당 카테고리에서 가장 비싼 키워드이다. 그러면 여기 보고서에 나오는 키워드들은 '검색어'들이다. 그 페이지에 들어와서 '봤기'때문에 여기 차트에 찍히는 것. 입찰강도가 메인급이랑 비슷한 키워드들이 있겠지. 이 키워드들이 순위가 낮아서 노출이 안된거다. 그래서 이 보고서에 아예 항목으로 안나온거다. 이를 보고 나는 지금 이 스토어가 메인키워드에서 강세를 갖고 있지 않다고 판단했다. 

 

카테고리의 평균 입찰가보다 전체적으로 낮은거. 그래서 키워드 엑셀차트가 27위까지밖에 안뜨는 거. 

그래서 일단 메인키워드부터 높여주면 내가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들을 다 - 확인해볼 수 있단 말이야 ! ! ! 

 

 

 

** 모쌤🤗 → 4페이지 뒤로 노출되는 얘들은 메인키워드라 할게. 

1-2페이진 효율이겠지? 1페이지 안으로 들어오는 데 노출수가 좀 많은 얘들로.

그럼 2-3페이지에 있는 얘들은 뭐라할까? 상위에 노출되고 있지만 검색수가 3자릿수는 아닌얘들. 

 

 

 

맞아요~! 

키워드들의 경쟁률이 각각다르지.  내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건 cpc다. 검색광고에서 입찰경쟁은 무엇을 정하나?

노출.

 

 

 

현재 여기서는 이 단어들이 모두 입찰가 300원으로 걸리고 있는 상태인 것 

쇼핑검색광고는 기본적으로 소재에다 입찰가를 건다. 

그래서 소재가 노출되는 검색어가 다 하나의 입찰가로 관리된다. 

그래서 메인키워드를 일단 1위로 노출시키면 다른 모든 키워드들도 다 1위로 노출이 됭다! 

왜?! ! 

 

저렇게 소재들이 다 같은 300원으로 걸리고 있으니까 일단 전체적으로 기본 입찰가가 300원으로 설정된 채 광고가 돌아간거잖아, 그렇게했을 때 

텀블러처럼 낮은 순위에 노출되는 키워드들도 있구, 아니면 경쟁낮아서 1페이지 안에 들어오는 애들도 있다.  근데 문제는 우리가 보고있는게 '검색어'란거다. 이 상품명으로 된 내 상품이, 사람들이 검색해서 내 광고를 봤기 때문에 여기 표에 뜬 것. 

 

즉!!  메인키워드가 탑 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하위키워드들도 더 경쟁력이 약하단 뜻이니까. 지금 이 엑셀파일에 표시되고 있지 않은 애들이 더 많을 것이다.  그래서 일단 전체적으로 순위를 다 탁! 위로 올려주기 위해서 메인키워드를 탑급으로 잡아주는 것 ! !!  그래야 전체키워드들을 일단 엑셀에서 다 만나볼 수 있다. 

거기서 남고 뺄 얘들을 선정하는 판단을 해야되니까 일단 저언-체를 다 보려면 메인키워드에서 탑으로 올려봐야하는 것.

 

이틀정도 메인키워드 높게 띄워서, 키워드별로 분류하고 다시 내려도 됭. (광고비 딸릴 시)

 

 

 

 


SEO 아론짱의 . 

SEO: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결과 상단에 우리 게시물을 노출시키는 전략을 말한다 !!! 

 

 

오가닉서치 유저들을 확보하기 위해 seo전략을 세워야 한두앙.

잘 해놓으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꾸준한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돠 .

 

구글엔진의 특징) 검색호흡이 짧음. 1페이지 내에서 접속트래픽이 90%발생 ! ! ! ! ! 그래서 무조건 1페이지에 노출이 되어야겠지? 

 

크롤링 - 좌악 모아서

인덱싱 - 분류한다! 

 

구글의 사업분류는 seo. 

창업부터 지금까지! 

 

테크니컬seo은 좀 바깥쪽으로 도메인관리 등을 저 위에 '스파이더'친구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짜 놓는 것. 

콘텐츠seo는 콘텐츠 '내'에서의 구조, 콘텐츠. (네이버)

구글에선 테크니컬이 더 중요한 기준. 

 

 

구글써치콘솔)

우리 싸이트가 구글검색에서 정상적으로(=에러가 없이) 노출될 수 있도록 등록하는 곳.

얘 안써도 노출은 된다. 

 

 

**콘솔의 부가적기능) rss등록!!! 

**

내 티스토리를 콘솔에서 rss를 추가해보자. 그러면 인제 내 티스토리도 누군가의 피들리에 등록될 수가 있어  !  !! 

 

원하는 블로그/정보/기사 등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 피들리. 

우리나라에서 많이 안 쓰는 이유는 우리나라 유저들의 앱 소비방식이 앱들 왔다갔다하는 거 별로 불편해하지않아서.

외쿡인들은 왓따갔다하지 않으려고 저러케 한번에 모아놓는다. 

그러려면, 써치콘솔에서 rss를 추가해 등록해놓아야 하는 것 ! ! ! 

(네이버블로그는 자동으로 되어있음) 

 

 

여기에, 추가로) sitemap.xml 기능도 추가해주었다. 

사이트맵은  우리 홈페이지에 있는 페이지들이있는데, 그 페이지들의 리스트를 말한다. 

즉 이걸 하게되면!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던 거/ 구글정책에 걸맞는 거만 노출이 되는데. 얘를 더해 입력해주면 내 '모든'사이트들을 다 크롤러에게 맡겨주는 것. 

 

F

로드속도가 빨라야하고, 

SSL을 깔아서 보안이 잘 돼있을 수록 구글이가 좋아한다. = 상단노출 더 잘 시켜준다

 

내 홈페 로딩속도 알려주는 사이트)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agespeed/insights/

 

PageSpeed Insights

모든 기기에서 웹페이지 속도를 개선해 보세요. PageSpeed Insights 서버에서 페이지 분석 중

developers.google.com

 

-자바스크립트, 픽셀, GA설치 등 많이 되어있을 수록 홈페이지가 무거워져서 로딩속도가 느려진대ㅠ

또 상세페이지 GIF도 ! ! ! ! 엄청난 데이터괴물😡

-모바일로딩 속도점수가 대체로 더 낮게 나오는 이유는, 데스크탑이 받아오는 수신정보랑 모바일의 그것이 차이가 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대체로 모바일의 로딩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어서.

 

https://search.google.com/test/mobile-friendly

얘는 모바일친화적인지 !! 알려주는.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정보 Search Console에서는 해킹된 콘텐츠 감지와 같은 중요한 사이트 오류를 알리고 콘텐츠가 검색결과에 표시되는 방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search.google.com

 

정리

왜 이게 기준이냐구?! 구글이 보다보니까. 이 세가지가 사용자들에게 '쾌적한'경험을 줄 수 있는 요소라 판단했기때무네

 

 

 

- 단순히 전기장판.이라고 검색하는게 아니라 사람들은 자기가 원하는 것을 조합해 입력한단말이지?

EX) 세탁가능 __재질 전기장판 등..   = 롱테일키워드 

이런 식으로 내 홈페이지에도 그런 말들이 웹페이지상에 들어가 있어야 한다 ! ! 

 


엑세에에에에에엘

 

인디렉트함수= 경유하는 함수

 

넵 ! ! 

이 둘은 비슷한대.,,.! 

저 검색창에서 지정해주는 건 따로 창을 열지 않고 '바로' 지정해주는 거 ㅎㅎ 

 

 

'최고의 마케터가 될거얏'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에 대한 태도  (0) 2021.12.04
퀀텀마케팅_  (0) 2021.12.02
디마에) 최종발표, 포폴에 대한 써니쌤의 조언  (0) 2021.10.27
디마에)  (0) 2021.10.23
디마에) 네이버, 엑셀  (0) 2021.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