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에) 원격마지막, 구글애즈

2021. 10. 8. 17:54최고의 마케터가 될거얏/기술

 

 

구글애즈란 !! 

유튜브 / 구글검색창광고 / 사이트들어가면뜨는 배너광고

이 세개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광고종합?페이지!

 

각각의 광고는 특성이 있기에 사용자들의 구매경로에 따라 적절히 사용되어야 해 

브랜드인지) 유튜브/ 디스플레이배너광고

↓ 인지도를 웬만큼 쌓았따

탐색단계) 검색광고

고려단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만'을 모수로 묶어서 리마케팅 디스플레이배너광고 를 쏴야했!

 

정리 ㅎㅎ

 

얘네가 을매나 치밀하냐면 .,,. 

완전 세밀한 옵션으로 타겟팅해 광고할 수 있음 ! ! ! !

 


본격적 보기 전에 

잠시살펴가는 유튜브광고종류

ㅋㅋㄱㅋ무려 여덟개 ,. ,,. ☆

여기서 효과적인 두 개는

범퍼광고 / 트루뷰인스트림광고 

 

범퍼) 스킵x, 6초

트루뷰) 그보다 긴 광고, 스킵할시 광고비부과x -> 완존 합리적이라 인기1등

 

 

이런 광고때려서, 우리 브랜드 인지도 높아졌는지 어뜨케아러?_?

자연키워드 검색량 증가로 감을 잡을 슈 있샤 ! 

 

 

 

구글애즈도 CPC가격 X 품질평가점수 곱해진 = 최종점수로 판단이 돼서 순위가 매겨져!!!!

그 1등만 광고할 수 있는 것 

 

그 측정기준 중 신경써야할 건 크게 저 4가지^-^

 

 

 


본격적 배너광고로 들어가부자 

배너광고란 구글에서 검색해서 기사클릭했을 때 같이 구글통한 웹사이트 들어갔을 때 만나는 인터넷지면광고야!

 

구글애즈는 앞서 말했듯 완존 강력해서 같은 가격대비 페북보다 5배의 노출을 시켜줌 

= 이 말인 즉슨 그만큼 많이 봤단 뜻이니까 사람들에겐 '피로도'가 쌓인다 !!!!!!1

= 그래서 구글배너광고는 2-3주 기간으로 소재 변경해주는 게 좋대 ^^., ,.,. ,. ㅋ 

 

 

 

또 제휴하는 업체가 2천곳. 각각의 광고지면 사이즈가 다르다^^

대표적으로 요 밑에 사이즈로 셋팅하면 90%는 대처가능! 

** 데스크톱 사이즈만 만들어도 모바일에서 웬만하면 같이 쓸수 있어! 

+ 그 X 눌러줘야 하는 반응형 광고지면까지만 해주면 준비완료 ^^

 

 

지면중심타겟팅)  '지면'이 중심이기 때문에 사용자의특성은 좀 배제되는 성격!

 

게재위치: '위치'를 딱 정해서광고띄우기                             ex) 매일경제신문에만 광고띄워줘!

키워드: '해당키워드'가 포함된매체에 광고띄우기                  ex) '양말'이 포함된 기사에 띄워줘!

주제: 구글이 분류해놓은 주제가있는데 거기서선택해 광고띄우기  ex) 음 난'연예' 분류 지면에 띄워줘!

 

 

사용자중심타겟팅)  고럼 얘넨 사용자의특성에 관련된 타겟팅이겠지!

 

얘네는 사용자의 '쿠키'를 분석해서 맞춤타겟팅해 광고 띄우는 것

 

 


배운걸 직접 실습을 해부자

 

 

 

구글도 페북과 비슷하게 3단계로 구성되어있어

 

 

'구글애즈' 사이트에서 새 캠페인을 눌러보자 

https://ads.google.com/intl/ko_kr/getstarted/?subid=kr-ko-ha-aw-bk-a-h00!o3~CjwKCAjwtfqKBhBoEiwAZuesiF9aY-O3pB6KWaxIwp3UCyR2Mu_xVUvEYD6VWWHN5HbX9KzNBxkeGxoCcigQAvD_BwE~88987380944~kwd-743314299070~7918679986~459498108712&gclid=CjwKCAjwtfqKBhBoEiwAZuesiF9aY-O3pB6KWaxIwp3UCyR2Mu_xVUvEYD6VWWHN5HbX9KzNBxkeGxoCcigQAvD_BwE&gclsrc=aw.ds 

 

 

요렇게 목표들이 나오는데, 이에 따라 '입찰경쟁전략'이 달라지므로 내 목적에 맞게 잘 설정! 

우린 처음이니까 브랜드인지도 - 디스플레이 해볼게 

 

얘는 페북과달리 1페이지 한방에 저게 다아아 들가있어 

 

위치 선정해주고, '한국어' 옵션을 꼭 해줘야해! 

안그럼 위치를 설정했다하더라도 관광온 외국인,,. 요런 사람한테 뜰 수도 있어 

 

다음은 바로 경쟁의 영역인 ^^ .,,. . 입찰

 

 

 

요일/시간 설정 등은 특별히 하지 않는게 좋아 ! ! ! !

 

***캠페인 만들 때 마다 종료일을 바아아아안드시 설정해놔라 !!!!!!!!!!

안그럼 넋빠진 채 돈이 슬금슬금 나갈 수 있으니깨 ㅠㅠㅠ

 

또 콘텐츠제외에서 '성적/ 신성모독 / 정치적민감성' 등의 주제 빼기로 체크 !! 

 

 

 

 

 

정리를 하좌면

 

 

 


이번엔 트래픽광고!!

 

'캠페인이름'이랑 '광고그룹이름' 헷갈리면 안대 ~~~~^^;;

 

 

 

 

 


인자 '탐색'단계의 검색광고를 알아보는 단계 !!

디스플레이 광고와 달리 검색광고에서 광고그룹이란,

'키워드'를 선택하는 영역'이야 

↑ 이런식으로 카테고리별 광고그룹을 디테일하게 선택해주어야 하는 게임!

 

 

첨부터 구문/확장검색을 하면은 키워드관리가 너무 어려워지므로ㅠㅠ

일치검색했다가 -> 인기있는 걸 기준으로 차차 넓혀가길 추천

 

 

 

 


인제 고려단계인 리마케팅의 단계까지 왔으 ~  ! ! ! !

 

'리마케팅'은 구글애즈만으로는 할 수 없어 기능이 없기 때문에 

고래서 + 구글애널리틱스까지 붙여 활용을 해줘야?

리마케팅전략을 실행할 수 있셔 

 

 

애널리틱스가서 계정을 생성하면은

요게 발급되는데 

그 뜻은 저 박스안의 말이여 

 

인자 얘를?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가서 

f11이었나.,., 하튼 저 html편집할 수 있는 창 키고 

저기서 하라는 고대로 붙여넣어주기만 하믄댜! 

 

저렇게 붙여넣고, 위에 '저장'까지 눌러주면은 구글애널리틱스를 심은거! 

네이버블로그/ 스토어팜 등은 html 을 편집할 수 있는 권한이 없어서 외부스크립트 삽입이 불가능혀

 

인자 애널리틱스 계정을 살펴보자

여기서 리마케팅모수를 확보하기 위해 핵심적으로 살펴봐야하는 것은, 

 

 

조렇게 해주면은, 저 장바구니페이지에서 '접속'이 발생할 때마다 

우리의 리마케팅 모수가 쌓이게 되는구야 

 

해놓고

 

획득- 전체트래픽 - 채널가서 저 빨간박스를 방금한걸로 바꾸면 

이에 대한 데이터를 볼 수 있쥐 

 

 

 

정리정리

 


고렇게 심어가지구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지표들을 볼 수 있었잖아,

그럼 이를 토대로 리마케팅 광고를 '집행' 해야하는 곳은 

구글 애즈니까 이 둘 계정을 연동시켜주면 편리하겠쥐? 

 

애널리틱스의 톱니바퀴 - 구글애즈연결을 찾아주자 

고래야 유기적으로 데이터를 활용가능!

 

 

 

 

정리하면은 !! 

1. 리마케팅을 하려면 먼저 목표를 세팅해줘야함

 

 

 

 

2. 그 다음 구글애즈탭 쪽 - 잠재고객정의로 들어가서 '새 잠재고객'빨간거 눌러준다음에

목표완료수가 0보다 크다는 걸 조건에서 선택해준다 

 

 

 

 

 

***꿀팁

자연적으로 키워드를 '직접' 검색해서 들어오는 유저들은 상당히 고품질 유저란 말이지? 

고래서 모수설정할 때,

트래픽소스 - 소스에다 오가닉이라고 치면 오가닉으로 들어온 모-든 유저를 모수로 삼을 수가 있어 ! ! ! 

이렇게하면 다른플랫폼에서 들어오는 유저들이라도, 한번이라도 네이버에서 '오가닉'으로 검색해 들어왔던 사람이라면 막 페북/ 기사 이런거 볼때 우리광고가 뜨는거여 대박. 

 

 


구글애즈의 또 다른 재민는 기능 - 전환추적

 

둘의 개념 어뜨케 다른지 짚고가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