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7. 16:35ㆍ최고의 마케터가 될거얏/기술
오늘 토요일인 줄 알았어 ㅎ그흑
GA 시간 !
●GA는 데이터를 보여주는 도구다!
우린 그걸 가지고 필요에맞게 현명히 이용해야 하는 것
*발생한 데이터가 GA에 옮겨진 것 = HIT
왜 GA야? -> 세계적으로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기 때문에 + 다른 구글 플랫폼과도 연동가능
마케팅하는 목표는 모야? 당연히 뭐 팔려고지.
NONO 판매를 하기 '전' 목적은 굉장히 다양하다!
-> 어플리케이션유입 / 인지도넓히기 / 설문조사를위한 / 동영상을조회하기위해 등
그래서 마케팅목표는 단순히 '물건/서비스를 파는것'이 아니라 그 전의 다양한 목표에 의해 나뉜다
O: 목표
KR: O가 잘 달성되고있는지 확인하기 위한지표 (잘 되가나~?)
ex) O:회원수증대 / KR이 될수있는 건? -> 회원가입수증가 등
사실 OKR과 크게 다르지않지만 그건 '성장중심'이라면,
얘는 관리목적으로 많이 쓴다!
ex) A/B/C팀이 있는데, 이 팀 모두 전환률을 10%위로 하나봐야지. 안그럼 그팀만 특별관리 들어가야지.할 때
●퍼널이론
= 즉 퍼널의 입구는 최에대한 넓혀야하고, + 마지막 깔때기까지 그 넓이가 최애대한 유지되도록 두 부분 다 노력해야하는 것
● AARRR) 유입 / 행동 / 구매 / 재구매 / 입소문
●GA리포트는 크게 이 세가지로 구성된다!
B: 어떤 버튼을 클릭한 사람들이 제일 전환이 많이 됐는지 -> 그럼 그 버튼을 더 눈에 잘 뜨이게하는 식으로 변경가능
C: 더알아보기 버튼을 삽입했는데, 유독 그것만 누르면 이탈이 잦아 -> 없애버림
스마트스토어-> GA설치가 되지 않는다!
국내플랫폼들은 주로 구글과 연동안됨. 보수적
●세션)
웹사이트를 사용하는 시간을 단위로 나타낸 것. 그 페이지를 얼만큼 머물렀는지의 시간을 한 묶음으로 묶은 것
ex. 재경쌤 집에 놀러갔다왔는데 거기서 뭘 했고, 뭘 먹었든지간에 그냥 한 번 놀러갔다온 것
홈페이지/어플 별로 세션시간을 정해두는데, 그 시간을 경과하면 세션이 만료됐다고 나오는 것임(유의미한 액션이 없기에 데이터를 수집할 이유가 없으므로)
세션종료의 조건)
GA는 절대적으로 세션대비 계산을 한다!
GA는 쿠키데이터 위주로 계산되기 때문에 그 데이터 삭제하면 아예 새로운 사용자로 인식된다 -> 한계
여기서 마케터가 보아야 할 지표들은 동그라미 쳐놓은거!
고급누르면 나오는 박스에 해당링크 복붙해서 검색한 뒤) 보조 측정기준을 활용하면 더 좋다
획득-캠페인-모든캠페인은 '어떤 광고를 보고 왔는지'를 알 수 있는 탭이다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보는 탭 ! ! !
라고 할 정도로 중요할 수 있다.
결국은 고객이 검색해서 오는 게 사고싶은 것 이기 때문
보기란?!
HIT해서 들어온 데이터 '중' 내가 보고싶은 , 유효한 데이터들을 볼 수 있따!
모썜의 광고수어어어어업
'최고의 마케터가 될거얏 > 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마에) 15일차 (0) | 2021.09.26 |
---|---|
디마에 추석 후 4주차) 14일차 (0) | 2021.09.23 |
디마에) 10일차 (0) | 2021.09.14 |
디마에3주) 9일차 (0) | 2021.09.14 |
디마에) 8일차 (0) | 2021.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