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9. 18:21ㆍ최고의 마케터가 될거얏/기술
아자루아자루
어제 거시적환경했고, 오늘은 미시적! = 기업이 어쩔 수 있는 환경
=3C 라고 한다
경쟁사: 고객이 우릴 사려할 때, 대신 살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 장바구니에서 우릴 밀어낼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
● KBF) Key buying factor. 고객이 우리상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히 생각하는 요소
경쟁사보다 잘해서 마케팅메세지를 뽑을 수 있는지
경쟁사 분석은 성숙기 단계기업에게 특히특히 중요!
↑ !!! 시장 내 위치를 고려한 마케팅 메세지 선정이 필요해 !!!!
●초기시장의 제품인경우)
경쟁사 분석을 2장으로 분리추천! -> 1. 우리의 대체제 카테고리를 비교분석
2. 우리와 가장 유사한 카테고리 내에서 직접적 경쟁상품 분석
● 경쟁사분석 유의사항
1. 경쟁상품 선정 이유를 주석으로 명확히 표시
2. KBP의 의미를 주석으로 명확히 설명
3. 세모, X표시는 지양
캐쉬카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있진 않아도, 꾸주운히 현금을 벌어다주는 사업부
개) '야구단'이 현재는 개의 위치인데도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 컨텐츠. 신세계는 곧 인천에 야구장을 포함한 스타필드 즉 신세계 월드를 건설한 계획이 있기 때문에
그 안에 포함될 즐거운 컨텐츠로서 야구단을 유지하는 중이다.
그러면 곧 성장률이 높아지는 퀘스천마크단계 - 스타단계로 들어갈 수도 있다!
신사업을 발굴하기
요런 것들을 다 고려해보아야 해있
1차 개인발표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 -!
상품소개 / 왜 마케팅이 필요한지 / 고객이 누구냐 / 고객의 문제발견 / 그걸 어떻게 해결해주겠다고 약속하는지 / 고객의 여정별 채널이 잘 관리되고있는지(여정별 문제점이 없는지)
마케팅에서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건 -> 고객정의
이것과 관련된 것이 바루 'STP전략'.
=수 많은 고객 중에서 우리 제품을 가자앙 좋아할 것 같은 고객군을 찾는 도구
점심시가아아아아아안
어제하던 페북마케팅 KEEP GOINGGOING
-어제도 고객타겟층을 조금 넓게 잡아보는 걸 추천했다고 했어요
-내가 집행한 광고가 잘되도/ 안되도, => 왜인지 몰러!
●페북광고만들기
타켓/지면/기간/비용
ⓐ인지도/도달) 우리가 얼마나 알려지고 싶은지!
*빈도와 노출의 차이?
도달X빈도 = 노출.
즉 도달이 높을수록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다.
노출이 높다고해서 꼭 여러명에게 보여진 것이 아니다.
ⓑ관심유도) 우리 광고를 봤을 때 --한 사람들에게 보여줘
트래픽: 유저를 유입시키는 광고 = 클릭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우리 광고를 보여줘!
메시지: 페북메세지창 중간에
ⓒ전환
초기에는 못함! 리마켓팅할 때 많이 쓰는데 그 전단계들로 데이터를 충분히 모아놨지 않으면 애먼 사람들에게 제안이 됨
●A/B테스트와 예산최적화테스트를 함께 할 수 없는 이유는??
-> 예산이 충돌됨
●마케팅을 할 때 중요한 포인트)
마케터는 그 '제품'의 강점을 강조해야야하는거지 '메세지'를 전달하는게 아니다.
ex) 대나무칫솔인데, 다른 ~~보다 ~~해서 좋다가 아닌 환경오염심각해지고 있는데..플라스틱보다좋은데.. 안사실거에요? 친환경 친환경강조... 하는건 XXX '제로웨이스트'는 내가 필요한 거고, 사고싶은건데 기왕이면 제로웨이스트다 할때 산다.
플라스틱zero -> 지구를지켜요 (X)
-> 그만큼 피부에 좋아요 (O)
*10대를 타겟에 포함하면-> 상세타게팅이 적용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관련된 산업아니면 굳이 포함X
●링크클릭과 랜딩조회 광고는 왜 달라?
: 링크를 클릭한다고 무조건 '랜딩페이지'에 들어오는 건 아냐! 모바일환경에 따라 이탈률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인터넷강국인 한국에선 5초 넘어가면 무조건 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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