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에5주차) 15일차
●광고란?
결국 고객가치와 만족을 줌으로써 고객 장기 관계를 형성하는 거 !
ex) 배민 ASMR, 치믈리에 등
●페이드마케팅이 몰까?
ⓐ목표설정
광고를 하는 목적은 뭐가 있을까?
1) 매출증대 2)고객정보 획득/수집(설문조사같은거) 3)이벤트참여 및 잠재고객 활동
ⓑ광고채널설정
ⓒ광고유형선정
ⓓ효과측정지표설정
ⓔ집행성과확인 및 개선
예전엔 이걸 (MBO)라고 불렀다 함!
예전엔 오브젝티브 / KPI만 썼었는데, 저 둘이 꽤 동떨어져있으니까(연결이 안되니까)
현실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어떤게 있어야 도움이 될까? 하다보니 중간의 저
새로운 프레임 워크, 'KEY RESULT'가 추가된 거! = 합쳐져서 OKR이 된거지
그래서 KPI는 사실,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KEY RESULT 2 로 들어가서 저렇게 노출 몇 회/ 클릭 몇 회 등으로 정할 수 있는거다.
스타텁의 경우는 저렇게 따지고보면 너무 많으니까, OMTM(=북극성지표) 이란
정말 중요한 하나의 지표만을 설정하기도 한다
2. 광고채널선정
광고유형선정
소재별/키워드별로 구분할 수도 있지만, '접근방법별'로 비교할 수도 있어
ROAS: 각 기업의 목표/단계에 따라 원하는 성취율이 다르다! 쿠팡처럼 완전 신경1도 안쓰고 몸집불리기 할 수도 있어
전환율은 클릭대비인거 잊지말라긔~ ㅇ_<
'인지' 정도를 알려면 '노출'이 기준이 되어선 안돼!
노출은 그냥 다른 평균치대비 너무 낮진않은가 정도만 보면 된다
'인지'를 논할 수 있는 건 '클릭'으로 봐야해 !!!!
퐅오샵 !!!!!!
●보기- 눈금자 누르면 위에 자가 생성
●작업에 가깝게 보조선 맨드는방법
맨 위, 옆 만들어놓은 자에 마우스대고 꾸욱 누른다음 밑으로/옆으로 드래그!
조렇게 블루선에 나와
보조선을 기준으로 선택영역도 자동지정되기 때문에 요런 작업할 때 편하다↓
**이건 껐다키려면 CTRL + ; (땀표시)
●난 그냥 완전 촘촘히 알고싶어! 그러면 요렇게↓
보기-표시-격자 클릭
격자 설정을 바꾸고싶으면,
조기 들어가서 나오는 창으로 조절하믄 대!
**잠시 격자를 끄고 전체적으로 보고싶어? 그러면 CTRL + " (따옴표)
●화면 확대와 축소
-ALT + 마우스휠
-CTRL + 플러스/마이너스(+/-)
●확대한 상태에서 옆으로 가고싶어!
그럼 옆에까지가서 바 눌러 왔다갔다하지말고,
'스페이스바'누른채로 마우스로 왔다갔다리 하자 ! ! !
●포토샵 그라데이션 넣는법
↑요렇게
1) 왼쪽메뉴 중 음영있는 네모 클릭!
●사진뒤집기
CTRL + T 를 누른 상태에서, 이미지에대고 우클릭 !
그럼 조런 메뉴들이 나와
●요렇게 삐딱변형하기 ↓
컨트롤+T 눌러서 조렇게 크기변환상태로 만들어준다음,
모서리를 CTRL 누른 상태로 움직여본다! 조렇게 질서없는 울랄라 변경가능
●목업이미지 활용하기
미리 만들어져있는 툴에 /내 소스/만 넣으면 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하잖아!
그걸 다운받고 내 콘텐츠를 넣는 방법을 알아부자.
ⓐ내가 선택한 영역만큼 이미지 자르기
CTRL +J !!!!!
●해당 선택영역 활성화시키기
컨트롤을 누른 상태로 저 '이미지'를 클릭하면 활성화 ON ~ !
왼쪽 툴 /빠른선택도구/클릭해서
이미지 색상에관한거다?면 이 메뉴(이미지-조정)를 꼬옥 기억하믄 돼
저렇게 요리조리해서 변경가능 !
●사진을 옆으로 키우고 싶은데 그럼 나무가 옆으로 늘어나,,, 그건 곤란해😥할때
**배경 늘리기 팁
자르기를 누르고 영역 설정한뒤 수정하는 버튼 누르고 사진 밖으로 쭈우우욱 늘리면,
조렇게 배경 자체가 늘어난다 ! ! !
늘려놓고, 요 메뉴를 클릭해준다
편집 - 내용인식비율을 클릭해서 늘여주면은,
짜잔 ~ ~ ~ 저 나무는 고대로 있는채로 배경이 쭈률르르 늘어나!
●마치 영화처럼 기마부대복제하기
왼쪽 툴바에서 복제도장도구 선택 - alt를 누른상태로! 복사하고자 하는 부분을 클릭!
그 다음 복사원하는 부분을 복권 긁듯 살살 드래그로 긁어준다앙 그러면 내가 방금 클릭했던 부분부터 복사가 돼!